화면의 멤버 오브젝트를 리턴하는 API이다.
| Type | Description | 
|---|---|
| INSTANCE | 해당 화면의 멤버 오브젝트 | 
화면의 멤버 오브젝트는 해당 화면에 구현된 스크립트 소스 및 컴포넌트에 접근하기 위한 특별한 오브젝트이다.
주로 제어 대상이 되는 화면의 외부 화면에서 제어 대상 화면에 구현된 스크립트 및 컴포넌트에 접근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된다. 제어 대상이 되는 화면의 화면 오브젝트(screen 오브젝트)를 구하면, 그 화면의 스크립트를 접근하기 위한 멤버 오브젝트를 구할 수 있고, 이 멤버 오브젝트를 통해서, 그 화면에 구현된 함수를 호출하거나, 화면내 컴포넌트에 접근할 수 있다.
화면 오브젝트를 가져오는 API들은 다음의 것들이 있다.
function btn_findscriptmethod_on_mouseup(objInst)
{
	var strFuncRetValue, strFieldValue, objChildScreen, objChildMember;
	var strFuncNameInChildScreen, strFieldNameInChildScreen;
		
	// 텝이 링크된 자식 화면 오브젝트를 구함		
	objChildScreen = tab.getchildscreeninstance(0);
	if (factory.isobject(objChildScreen) == false) {
		screen.alert("getchildscreeninstance fail");
		return;
	}
	
	// 텝이 링크된 자식 화면의 멤버 오브젝트를 구함
	objChildMember = objChildScreen.getmembers();
	if (factory.isobject(objChildMember) == false) {
		screen.alert("getmembers fail");
		return;
	}	
	// 자식 화면 멤버에 함수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함수 호출
	strFuncNameInChildScreen = "funcInChildScreen";	
	if (objChildMember[strFuncNameInChildScreen]) {
		strFuncRetValue = objChildMember[strFuncNameInChildScreen]("param_a", "param_b");
		screen.alert("strFuncRetValue = " + strFuncRetValue);
	}
	
	// 자식 화면 멤버에 컴포넌트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컴포넌트 함수 호출
	strFieldNameInChildScreen = "fldInChildScreen";
	if (objChildMember[strFieldNameInChildScreen]) {
		strFieldValue = objChildMember[strFieldNameInChildScreen].gettext();
		screen.alert("strFieldValue = " + strFieldValu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