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 특정 컬럼의 값을 구하거나, 설정한다.
Parameters | Type | Description |
---|---|---|
nColName | STRING | 컬럼 이름 |
strTextorArray | STRING | [옵션] 텍스트 또는 텍스트 배열 |
bRepaint | BOOL | [옵션] 새로고침 여부(기본값: true) |
bFireChangeEvent | BOOL | [옵션] on_itemvaluechanged 이벤트 발생 여부(기본값: true) |
bEventAsync | BOOL | [옵션] on_itemvaluechanged 이벤트를 Async로 처리 할지 여부 (기본값: true) |
Type | Description |
---|---|
BOOL | 값 설정시 true/false, 아니면 아이템 값 배열 |
bRefresh 값이 false인 경우, 변경된 내용을 표시하기 위해서는 refresh 함수를 호출해야 한다.
만약 많은 수의 컬럼에 대해서 루핑 돌면서 호출하는 경우라면, 해당 파라미터를 false로 주고, 루핑처리 끝난 이후에 그리드 refresh 함수를 호출하는 것이 속도면에서 훨씬 빠릅니다.
strTextorArray 파라미터 값이 배열이 아닌 경우에는 지정한 값으로, 모든 행의 데이터가 설정된다.
strTextorArray 파라미터 값이 배열인 경우, 배열에 지정한 값으로 설정되며, 행의 수보다 적은 배열 값이 지정된 경우, 해당 행의 값은 공백문자열로 설정된다.
function btn_on_mouseup()
{
var column_value_arr;
// 컬럼의 모든 값을 구함
column_value_arr = grd.columnvalbyname("col_a");
factory.consoleprint(column_value_arr.join(","));
// 컬럼의 모든 값을 "1"로 설정
grd.columnval("col_a", "1");
// 컬럼의 모든 값을 값의 배열로 설정
// (지정되지 않은 행의 값은 공백문자열로 설정됨)
grd.columnval("col_b", ["1", "2"]);
// 여러 컬럼을 설정하는 경우에는, refresh 파라미터 false 지정하고,
// 맨 마지막에 refrehs 함수 호출 처리
grd.columnval("col_c", "3", false);
grd.columnval("col_d", "4", false);
grd.columnval("col_e", "5", false);
grd.columnval("col_f", "6", false);
grd.refres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