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에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하는 API이다.
Parameters | Type | Description |
---|---|---|
strTitle | STRING | 아이템 이름 |
nImageIndex | short | 아이템 이미지 인덱스 |
nSelectedImageIndex | short | 선택된 아이템 이미지 인덱스 |
lParentItem | long | 부모 아이템 |
bRefresh | BOOL | [옵션] 트리 리프레쉬 여부(기본값: true) |
Type | Description |
---|---|
long | 추가된 아이템의 값 |
* nImageIndex(아이템 이미지 인덱스) 나 nSelectedImageIndex(선택된 아이템 이미지 인덱스) 파라미터는 트리의 imagelist 라는 속성을 더블클릭했을 때 나오는 창에서 이미지가 나열된 순서 인덱스이다.
* 기본 아이템 이미지 이외에 다른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을 때는 트리의 imagelist 라는 속성을 더블클릭했을 때 나오는 창에서 16*16 사이즈(한 아이템의 이미지 사이즈) 이미지들을 오른쪽으로 연결한 bmp파일을 추가하면 된다.
lParentItem 파라미터값에 0을 지정한 경우, Root 아이템으로 생성된다.
bRefresh 값이 false인 경우, 변경된 내용을 표시하기 위해서는 refresh 함수를 호출해야 한다.
만약 많은 수의 아이템에 대해서 루핑 돌면서 호출하는 경우라면, 해당 파라미터를 false로 주고, 루핑처리 끝난 이후에 그리드 refresh 함수를 호출하는 것이 속도면에서 훨씬 빠릅니다.
function btn_insertitem_on_mouseup()
{
//현재 루트에 'treeNode'라는 이름의 노드 추가
trTest.insertitem("treeNode", 0, 2, trTest.getrootite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