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에 새로운 아이템의 키값을 지정하면서 추가하는 API이다.
Parameters | Type | Description |
---|---|---|
strTitle | STRING | 아이템 이름 |
strKey | STRING | 아이템 키 |
nImageIndex | short | 아이템 이미지 인덱스 |
nSelectedImageIndex | short | 선택된 아이템 이미지 인덱스 |
strParentItemKey | STRING | 부모 아이템의 키 |
strInsertAfterItemKey | STRING | 추가될 위치의 아이템 키 |
bRefresh | BOOL | [옵션] 트리 리프레쉬 여부(기본값: true) |
bButtonImageGroupIndex | short | [옵션] 버튼 이미지 그룹 인덱스(기본값: 0) |
Type | Description |
---|---|
long | 추가된 아이템의 값 |
bRefresh 값이 false인 경우, 변경된 내용을 표시하기 위해서는 refresh 함수를 호출해야 한다.
만약 많은 수의 아이템에 대해서 루핑 돌면서 호출하는 경우라면, 해당 파라미터를 false로 주고, 루핑처리 끝난 이후에 그리드 refresh 함수를 호출하는 것이 속도면에서 훨씬 빠릅니다.
bButtonImageGroupIndex 파라미터는 button_imagelist 속성을 통해서 이미지 지정시, 아이템별로 적용할 버튼 그룹(확장/축소/자식없음) 단위로의 인덱스를 지정한다.
function btn_insertitemex_on_mouseup()
{
trTest.insertitemex("목록1", "list1", 0, 1, "", "");
trTest.insertitemex("목록2", "list2", 0, 1, "", "");
trTest.insertitemex("목록3", "list3", 0, 1, "", "");
// 키값이 'list1'인 아이템의 자식 아이템으로 오도록 아이템을 추가한다.
trTest.insertitemex("목록4", "list4", 0, 1, "list1", "");
}